모집 공모를 통해 신진공연단체의 작품을 선정합니다. 선정된 작품은 공연예술 전문가의 멘토링 과정을 거쳐 서울 지역의 초등학교 68개교와 서울시 연계 국악 행사에서 12회 공연을 진행합니다.

매년 3월에 모집공고를 통해 단체선정이 이루어집니다. <2020 신나는국악여행> 공연단체 모집기간은 2월 4일(화)부터 14일(금)까지입니다.

총 5팀을 선발합니다. 작품의 분야는 음악극을 기반으로 하는 1팀, 소리극을 기반으로 하는 2팀, 창작연희(타악, 탈, 춤 등)를 기반으로 하는 2팀을 선정합니다.

전통예술을 기반으로 하는 창작 작품이며,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어린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어야 합니다. 또한 초등학교 교육시설(강당)에서 공연 진행이 가능해야 합니다.

창단 5년 이내의 전통예술 신진공연단체만 지원 가능합니다.

아래의 제출서류를 준비하여 (사)아트공감 이메일(empathyart@naver.com)로 기간 내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 제출서류목록 : 공모신청서 1부(소정양식), 단체증빙서류(설립일 표기 필수), 공연관련영상(파일 혹은 URL첨부), 사진 5매 이내(단체 프로필 사진 1매 포함), 최근 3년 이내 공연실적자료

공연예술 전문가 4인이 서류심사를 통해 잠재력 있는 단체를 선발합니다. 만약 지원단체가 많을 경우 2차 인터뷰 심사를 진행 할 수도 있습니다.

작품기획의 충실성 20점, 작품의 예술성 30점, 본 사업과의 적합성 30점, 단체역량 20점. 총 100점 만점으로 심사합니다.

신생국악인양성이라는 사업의 취지에 맞춰 2019년 8월 이후의 졸업자 혹은 2020년 2월 졸업예정자가 있는 단체의 경우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단, 반드시 졸업증명서 등 관련 자료를 제출 할 경우 인정됩니다.

공연단체로 선정이 되면 서울지역의 초등학교 방문공연 및 서울시 연계축제를 통해 작품을 선보일 기회를 제공합니다. 공연은 5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총 공연 횟수는 80회로 팀 당 16회 내외입니다. 또한 선정된 작품은 공연예술 전문가와 1:1 작품 인큐베이팅을 진행합니다. 

선정단체는 <신나는국악여행>의 기획의도 및 진행 일정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야하며, 본 사업의 홍보·마케팅을 위해 공연 자료를 성실히 제공하여야 합니다.